누구나 알기 쉬운 정보

파이프라인/중국구매대행

해외 구매대행 오배송 처리하는 방법 상품이 잘못 배송된 경우

시간판매자 2022. 11. 8. 13:45
반응형

해외 구매대행 오배송 처리하는 방법

 

해외 구매대행을 하다보면 종종 오배송나는 일이 있습니다. 드디어 제게도 그런일이 생겼습니다.

오배송을 어떻게 처리했는지 알아보기에 앞서 오배송의 이유는 다양할텐데요.

 

 

  1. 판매자의 귀책
  2. 구매대행사 주문 실수
  3. 배송 누락

 

제 실제 사례를 보면서 말씀드릴께요.

 

 

오배송 대화 내용

 

해외구매대행 타오바오 오배송
이런 문자가 제일 무섭습니다 ..ㅠㅠ

 

다양한 상품들 중 간이침대에서 오배송이 나왔습니다. 주문하신 간이침대는 사진 하단의 매트가 있는 제품인데 매트가 없는 제품이 배송되버린거죠.. 참 어이없지만 이미 한국으로 배송까지 끝나서 방법이 없었어요.

반응형

오배송 해결 방법 두가지

 

1.환불

2.교환

3. 할인 제시

 

환불의 경우 제품을 다시 반품지로 보내달라고 요청을 드리고 오픈마켓에서 환불처리를 하면 됩니다.

 

두번째는 교환인데요. 교환의 경우 새 제품을 다시 중국에서 주문해야하기 때문에 배송까지 시간이 2주정도 소요된다는 단점이 있어요. 

 

고객님들 중 2주를 기다려서 제품을 받았는데 또 2주를 기다리라고 하면 엄청 화내는 분들도 계시다는데 충분히 이해가 됩니다.

해외구매대행 타오바오 오배송
그래도 고객님이 상당히 젠틀하신 중년분 ..!!

 

제가 처음 제시드린 방법은 교환을 해드리겠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하지만 고객님이 박스가 잘 안뜯어져서 모두 훼손되었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전화 통화를 드렸더니 "본인도 박스를 다 훼손 시킨 책임이 있으니 해당 제품은 50%가격에 본인이 살테니 새 제품을 다시 보내달라" 라고 말씀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제품의 50%가격을 계좌로 입금받고 새 제품을 주문해드렸습니다.

 

 

해외구매대행 타오바오 오배송
할인으로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저도 오래 기다리셨을텐데 오배송해드린 죄송한 마음에 조금 더 쿠션이라도 포함된 제품으로 골라서 다시 주문했습니다.

 

해외구매대행을 하다보면 자주있는 일이고, 이런 문제 하나하나에 너무 스트레스받으면 힘들어지는 것 같아 그냥 그렇구나^^ 하고 잊어버립니다.

 

오배송에 대해 해결하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지만 제가 사용하는 방법은 할인 or 교환이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